일본인과 동거생활 시즌2
시즌2 라고 붙인 이유는 제가 한국에 들어와서 룸메이트 생활을 3월부터 시작해서 4월부터 일본인을 받아 6개월간 남자2명 여자1명을 10월까지 같이 살았었습니다. 여기까지를 시즌1 로 생각하면 11월부터는 시즌2 라고 생각하면 될듯 해서 그렇게 붙였습니다!.
갑자기 일본 지도를 붙인 이유는 이번에 새로 오신분이 아오모리현(青森県)에서 오신분이라고 해서 어딘지 물어보니 홋가이도 라고 하셔서 아항...이라고만 생각하고 지도를 찾아보니 최북단에 있군요.
지도를 자세히 보면 가장 우측 맨위에 青森 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오모리는 사과가 유명한 산지 입니다. 보통 일본내 절반은 아오모리 생산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아 새로 오신 여자분은 33살에 한양대학교 어학원 다니시고 야간에는 명동에서 아르바이트 한다고 하네요.
싸게 해줄테니 놀러 오라는 말도 덧붙이시네요 ^^;;
왜 사는곳이 신경이 쓰였냐면 일본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많은 언어를 들어보았는데 이분 말하는 어투는 전혀 들어 본적이 없고 가끔 이해가 불가능해서 신경이 많이 쓰였었습니다.(벌써 일본어 까먹은건가 싶었음;)
그러다보니 자연스래 어디인지 물어보고 저런 답변을 받았군요. 역시 일본은 넓다 보니 방언도 너무나 차이가 큰거 같습니다.
아직 아오모리쪽인 토호쿠 지방은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데 한번 꼭 가보고 싶습니다~ 특히 홋가이도 얼음축제!
북쪽이라서 춥지 않냐고 물으니 태평양때문인지 그렇게 춥지는 않다는거 같군요.
이제 여자분 1명이 왔으니 다음 여자분은 쉽게 들어 올듯 싶군요. 그럼 내년 3월까지 시즌2~ 기대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