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tal
  • 말레이시아의 아름다운섬 띠오만 3박 4일 일정
    신변잡기/여행기 2024. 8. 29. 18:23

말레이시아 띠오만섬(Tioman Island) 3박 4일 여행 일정을 공유합니다. 띠오만섬은 아름다운 해변, 맑은 바다, 다양한 수중 활동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일정을 통해 자연을 즐기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쿠알라룸프루에서 Tangjung Gemok jeti까지 차로 이동후 9시 출발인 페리를 이용하였습니다. 페리는 인당 120링깃 정도 이고 공원보존료 30링깃 추가 됩니다.

1일차: 도착 및 체크인

오전: 쿠알라룸푸르에서 띠오만섬으로 이동 Mersing 제티 또는 탄중 젬벳(Tanjung Gemok)에서 페리 이용(배로 2시간 이상 걸림)

오후: 리조트 또는 호텔 체크인 및 휴식(간혹 리조트의 체크인이 2시인 경우 식사부터 하시고 체크인 하시는게 낫습니다)

저녁: 호텔 주변 산책 및 석양 감상

저녁식사: 현지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Ocean Cafe가 그나마 나은듯 싶습니다)

2일차: 섬 탐험 및 스노클링

오전: 해변에서 조식 후 스노클링 투어 참여, 1일전 예약 필수 (예: Coral Island, Marine Park)

오후: 리조트로 돌아와 휴식 또는 해변에서 자유시간(맥주 파는곳이 잘 없습니다. Pantai cafe에 판매 합니다)

저녁: BBQ 저녁 식사 또는 현지 음식 체험

3일차: 트레킹 및 폭포 탐험

오전: 트레킹을 통해 Asah 폭포 탐험 (약 1~2시간)(Asah 폭포보다 Lubuk Teja가 현지인은 낫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오후: 트레킹 후 리조트 복귀, 해변에서 휴식 및 수영

저녁: 섬의 로컬 마을 탐방, 기념품 쇼핑

4일차: 출발 준비 및 귀국

오전: 아침 식사 후 체크아웃 준비

오전~오후: 페리를 타고 무어 또는 탄중 젬벳으로 이동 후 쿠알라룸푸르로 귀환

저녁: 귀국 또는 쿠알라룸푸르에서의 추가 일정

고양이가 많이 사는섬 띠오만에서는 여러 고양이도 만나 보실 수 있으며 물이 맑기 때문에 물고기를 보기에도 너무나도 좋은 환경입니다.

이 일정은 다소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으며, 날씨와 개인 취향에 따라 액티비티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