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etflix 사용기.(추천작)
    신변잡기/Watch 2016. 1. 16. 09:02



    올해 드디어 NETFLIX가 한국에 상륙을 했습니다.

    netflix는 현재 46개 국가에 진출해 있고 비디오를 주문형으로 스트리밍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티빙스틱 같은 서비스가 비슷하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일단 가입시 한달 무료라는 이야기를 듣고 가입을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요금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이식과 스텐다드의 차이는 HD와 동시접속자 수의 차이 입니다.

    TV를 이용해서 좋은 퀄리티로 시청을 한다면 어쩔수 없이 스텐다드 이상의 요금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베이식은 1인이 휴대용기기를 이용해서 이동하며 보는 사람을 타겟으로 한것처럼 보입니다.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동시시청이 4명이나 가능하기 때문에 형제나 친구들끼리 4명이서 나눠서 본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럴경우에는 1인당 금액이 2~3달러 정도로 매우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가입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정말 간단하게 가입이 이루어 집니다. 


    해당 가입이 완료되면 바로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누구라도 남녀노소 쉽게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점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사람이 가입을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를 최소한으로 간략화 한데 크게 고심한듯 합니다.


    일단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을 선택하라고 뜹니다. 이 프로필을 통해서 kids 설정도 가능합니다.

    kids 설정이 좀 부실한면도 없지 않아 없지만...


    그리고 나서 해당 프로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들이 쭈욱 늘어져 나옵니다.


    계속 한글자막 동영상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맨위에 나와있는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장르가 나옵니다.


    그러나 숨겨진 장르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46103&fb=1

    참고하시어 재밌는 그리고 안보였던 동영상도 보시면 유용하실 듯...


    그리고 너무 앞의 말이 길었네요.

    실제로 나르코스1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했습니다. 시청환경은 세가지로 Amazon Fire TV Stick / PlayStation4 / PC 이렇게 이용을 했습니다.


    맨위에 사진은 PS4로 시청한 화면입니다만 시청시에 HD로 끊김없는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Fire TV Stcik 으로 시청했을 경우에는 시청에 문제는 없으나 자막이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한글로 보지 못하는 아쉬운점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러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LG망을 이용한 경우에 제한적으로 화면이 끊어지거나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부분은 LG U+해외망 에 대한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아직까지 컨텐츠가 많이 부족하다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저번주말에 지켜보면 자막이 완성되는데로 계속

    영화나 드라마가 올라오고 있는듯 합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들어왔다는 말은 결국 해당 자료에 대한 저작권이 한국법에서도 적용된다는 점이지요.

    이점은 미드 공유해서 보시는분들에게 있어서 크게 작용할 듯 합니다.


    다시 시청으로 돌아가서 시청에 있어서는 PS4의 경우에 앞뒤 이동도 편하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건 어떤기기를 이용해도

    이전에 시청한것을 이어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정말 긴 영화나 드라마의 경우에 이어시청이 안되면 흐름도 끊어지고 

    다시 찾느라 참 귀찮거든요. 이부분은 정말 편의성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HD로 시청함에 따라 NETFLIX 시청하다가 국내 방송 다시 볼려면 눈이 높아져서 보기가 싫어지는 정도입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일본쪽 동영상등을 통해 여러가지 방송을 볼 수 있다면 해외 작품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뭐 영어나 타언어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듯...


     

    주말내내 본 추천작 몇가지 가볍게 써봅니다.

    +블렛츨리 서클(13+)

    세계대전때 정보부? 에서 일하던 여성 4명의 범죄 추리 스릴러 입니다. 관람등급은 13+ 이고 3편이 1개의 시즌으로 끝나서 지루하지도 

    않고 괜찮습니다. 그러나 셜록같은 드라마에 비하면 좀 추리 내용의 허술함이랄까 짜임새가 조금 부족한듯 하기도 합니다.

    +나르코스(16+)

    마약왕 나르코스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작품이고 하직 2화까지만 봐서 궁금하긴 하지만 꽤 재밌습니다. 

    범죄물이고 액션 서스펜스 그리고 등급이 16+ 이라서 이런저런 묘사가 다 나오긴 합니다.

    +더 리턴드(16+)

    공포 드라마 입니다만 그렇게 크게 무섭지는 않아서 와이프랑 보면서도 크게 위화감은 없었습니다. 소재자체가 일반적인 좀비물이랑은

    달라서 색달랐지만 시즌1 끝났을떄까지 내용이 제대로 안풀려서 좀 찜찜하더군요. 몰입감은 최고 였습니다.

    +블루 마운팀 스테이트(16+)

    코믹입니다. 주인공은 럭비부 2군이고 보고 있으면 얼마나 멍청하고 더러운지 알수 있다랄까.. 러닝타임이 편당 25분 안밖에라서

    가볍게 보기 좋습니다. 계속 보다보면 비위가 좋아질꺼 같기도 하고...아무튼 추천이라기보단 가볍게 볼수 있다 정도?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한 kids 설정이나 폭력성이 조금 가족끼리 보기에 심할수도 있지만 이부분은 조만간 한국에서 제재를 

    가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덕분에 작품성까지 해치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요 ㅠㅠ


    추가.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날짜 정보 : http://tailorcontents.com/contents/item.php?it_id=1453072565&ca_id=n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