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는 검색해서 붙인거지만 똑같이 생긴 박스 입니다.
제가 산 물건은 Synology의 210j 라는 모델입니다.
마지막으로 LG꺼랑 synology 물건이랑 어떤걸 할지 고민 했지만. 결국 apache/php/mysql 이 지원되는 synology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LG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땡기기는 했지만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사면 결국 소프트웨어의 지름신을 영접해야 될듯해서 일단은 포기 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웬디 500기가 2개로 만들어서 한쪽에는 개인자료 다른쪽에는 공개 토렌토 자료를 공유하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대학교때 만들었던 드라마 서버 프로젝트도 한번 다시 발동 시킬겸 겸사 겸사 ^^;
어플 소스까지 있고 매일 켜두고 간단한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설치해서 토렌토랑 같이 이용을 해볼 생각 입니다.
위 사진도 인터넷에서 찾은거지만 사실 저도 WIi 를 갖고 있고 NAS도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기본적인 간단한 패키지도 쉽게 설치할수 있게 지원하므로 손쉽게 초보자 분들도 설치 가능합니다.
그리고 iphone 홈페이지 관련 여러가지 사이트도 올려볼까 싶어서 끄적이고 있습니다;
공부를 해야 되는 느낌도 많이 받고 있다보니..^^;;
예전같으면 생각도 못했겠지만 이러한 기기를 통해서 집에서 작게나마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것도 참 세상이 많이 바뀐듯 합니다. (뭐 일반적인 서버에 비교한다면 무리겠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서버를 돌리면서 공부도 하고 이런 저런 자료를 모으신다면 한번 추천해드릴만 합니다.
나중에 여러가지 서비스를 한번 올리면서 이곳 블로그에도 공개할터이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자주 놀러 오시길 :)
참고로 세팅해둔것은 torrent를 위한 transmission 과 apm 세팅 정도 되겠네요..^^
덧붙여서 한글로 전부 세팅환경을 볼 수 있으니 매우 편하고 기본적으로 하드 구성시 raid0냐 1 혹은 5 각각 구성등 많은 옵션도 지원을 해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이폰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2가지 어플이 있는데 하나는 나스안에 있는 음악을 재생해주는 어플과
다른 하나는 찍은 사진을 나스로 직접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 올리는게 뭐 대단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해외에 나가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그걸 백업할때 무선랜이 되는 장소에 가서 선택해서 업로드를 하면 금세 찍은 사진을 보존 할 수있습니다.
덧붙인다면 자신의 NAS에 있는 사진들을 블로그에 연결만 한다면 그자리에서 금세 여행기가 만들어 지는것이지요 :) iphone 에는 사진찍을때 자신의 위치테깅까지 가능하니 지도 연동까지 가능하고요! - 이 얼마나 멋진;
nas를 사시는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엔 저장 장치..에서만 끝나지 않는 더욱 발전 가능성이 있는 NAS를 선택하시는게 가장 큰 잇점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