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싸이와 비슷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Mixi 가 있습니다.
사실 한국에 mixsh라는 이름이 나왔을때 뭔가 했는데 별개더군요. - 잠시 잡소리..
제가 일본에 있을때 일본 친구들이랑 유대관계를 위해서 가입을 했었습니다. 현재 등록은 초대방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초대 받은 사람은 일본휴대폰에서 등록확인을 눌러줘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일본휴대폰이 없으면 가입이 불가
mixi에서 가장 재밌다랄까 호기심을 자극하는것중에 하나가 아시아또(足あと)기능 입니다. 이게 무슨기능이냐면 누군가가 왔다 갔는지 시간대별로 체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누가 날 스토킹 하는지도 다 안다는 거죠. 요즘엔 싸이 추적기 때문에 말이 많은데 Mixi처럼 그냥 공개를 해도 상관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태생이 다르다 보니 어쩔수 없는거지만 말이죠.
기본적인 기능으로 친구등록은 물론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기능들중에 하나가 제가 싸이를 안해서 잘 모르지만 Mixi는 여러 활동클럽들이 있습니다. 명칭은 커뮤티니라고 불리우고 무언가에 관심이 있거나 뜻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커뮤니티를 결성하면 거기서부터 여러사람들이 활동을 하고 새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종에 카페활동 비슷하면서도 원하는 소식만 받아 볼 수 있고 새소식등을 받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81년생 모임이 있어서 나가 볼려고 하다가 시간이 몇번 안맞아서 못나갔습니다..ㅠㅠ
그런식으로 일본애들끼리는 서로 모여서 술마시고 놀고 만남을 갖는듯 싶습니다.
어딜가나 양지가 있으면 음지가 있는....역시나 Mixi 에도 상식이상의 커뮤니티들도 있습니다. 저녁에 일하시는 누님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 등등 등록되있는 사진만 봐도 대충 그러한 분이시군..이란 느낌의 Mixi도 있습니다.
갑자기 Mixi 이야기를 적는건 사실 Mixi에서 외부블로그 등록이 된다고 해서 한번 시험차 소개도 하고 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아래 부터는 일본어로 일본인들을 위한 글을 몇자 적으니 안보셔도 될듯 합니다..^^;;
久しぶりにMixiに書けますが、外部ブログ登録確認のためです。
今からは韓国語で個人的な話を書くので韓国語ができる方はコメントお願いします。
日本語のコメントも大丈夫です。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0A7A988765EC41178F1A80127DB00C7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