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로 돈벌기 이것이 가장효율적이지 않을지...
    블로그 마케팅 관련 2009. 4. 30. 15:49

    블로그로 돈벌기 이것이 가장효율적이지 않을지...

     

    요즘 들어서 머니야,머니야 님 글도 많이 읽어보고 올블릿에서 추천하는 글들도 많이 읽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올블릿에 무한님의 글중에 3번째 현재 내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블로그 수익은, 광고가 아닌 리뷰나 원고 기고, 강의나 출판등을 이용한 방식이다.

    라는 말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그 이유를 제가 여기서 수치를 갖고 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세한 업체에서 지방 특산물을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블로그를 통해서 리뷰를 부탁드렸고 그 후 공동구매 제안까지 해서 공동구매를 했습니다.

     

    자...여기서 그 블로거의 인지도를 알아 보기 위한 사이트 방문자 그래프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분의 프라이버시때문에 일단 공개는 못해 드리겠고..평균 하루에 만명이상 오는 네이버 파워 블로거 이십니다. 이분에게 공동구매 제한을 위해서 저희가 한달 가량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리뷰를 써주는 조건으로 저희는 리뷰쓰시는분에게 이벤트용으로 쓸 상품 10개를 지급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일단 그렇게 한후 공동구매시 몇개 얼마당 이라는 조건도 새롭게 잡았습니다.

    위에 내용중 공동구매를 30일에 했으니 30일을 보시면 됩니다.

    무한님의 글을 읽고 납득을 한것도 있고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서 이렇게 글을 올린것입니다.

     

    물건 하나당 만원에 팔려서 현재 235개가 판매 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블로거에는 한개당 얼마씩이라는 조건을 걸은 상태 입니다.

    예를 들어 한개당 천원씩 드린다고 생각을 하면 235 * 1,000 = 235,000원의 이득을 세금없이 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천원을 드릴지 이천원을 드릴지는..^^)

     

    현재 방문자가 4천명인것음 감안할때 150개의 주문이 왔다고 계산하면 평소처럼 만명이 들어왔다고 계산을 하면 380개 정도의 주문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 계산을 하면 380 * 1,000 = 380,000원 의 이득을 볼 수 있는것입니다.

    이건 아직 종합되지 않은 수치 이며 공동구매를 3일 정도 한다고 생각하면 앉아서 일주일안에 50만원은 거뜬히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자...여기까지는 증거 자료와 예측을 통한 블로거 수입을 계산 했습니다.

     

    이제부터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뭐냐....라고 하면

    많은 방문객 유치로 인한 명성쌓기와 그로인해 업체에서 부탁하는 리뷰를 써주는 일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루에 만명씩 들어오는 블로거라면 사실 중간 유통상을 해도 될만한 크기이지 않습니까?

     

    참고로 저블로거님이 하신 이야기중 중견업체 이상에서 리뷰 써주면 건당 30-50을 받는다고도 말씀해 주시더군요. 대단하지 않습니까?

     

    그럼 아무나 하루 방문객 유치 만명을 모을 수 있나?....답은 굉장히 어렵다 이지만 머니야, 머니야 님의 글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그럼 요점을 추린다면...-----------

    1. 일단 많은 글과 도움이 되는 글을 쓰도록 한다

    2. 블로그 글을 여러군데 퍼트린다(다음뉴스나 올블로그 등등)

    3. 트래픽 폭탄을 맞을때까지 도움되는 글을 써서 인지도 확보

    4. 명성을 쌓아 블로그 유지를 계속 한다.

    5. 기업에서 러브콜이 오길 기다리지말고 리뷰등을 써보도록한다(블로그 코리아 등등)

    6. 기업에 원하는 리뷰등을 써서 인정을 받도록 한다.

    7. 기업에서 러브콜이 오길 기다린다..--;

     

    제가 업체쪽에 있으니 느끼는 거지만 정말 멋지게 리뷰 써주시는 분들은 그분의 정보를 다 DB로 해서 보관을 합니다.(사실 귀찮아서 연락처만 갖고 있음)

    그리고 그분이 가장 리뷰에 자신있는 부분의 물건이 있으면 저희쪽에서 먼저 제안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기업에선 리뷰어들 인맥 관리도 하곤 합니다.

    전에 리뷰가 다음 첫화면에 걸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당시 포스팅한 내용 입니다.

    그때보다는 지금 파워블로거를 통해서 하는게 3배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주네요.

    각설하고..

     

    위와 같은 방법을 잘 읽고 느끼신다면 글좀 성의껏 써야겠다...라고 생각 되실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