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껏 Ipad 를 사용하면서 어떤식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어떤 부분이 좋고 나쁜지에 대해서 한번 썰을 풀어 볼까 합니다.
단점들을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무게감 : 많이들 지적하는 사항중에 하나 입니다. 정말 들어보면 어라? 할 정도 입니다. 그러나 동영상 10시간이라는 말이면 좀 납득이 간다랄까요?
2. WIFI통신(WIFI모델한정) : 현재 한국에 런칭하고 있지 않기에 WIFI모델을 구입했지만 그만큼 무선에 대한 자유로움이 떨어집니다. 이부분은 역시나 Egg 를 사용하거나 후추 3G 모델을 구입함으로서 해결됩니다.
3. 어플 및 book의 부재 : 아직 런칭한지 오래되지 않고 한국에도 상륙하지 않았기에 책어플도 전무 합니다. 이문제는 시간이 해결 해주리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아이폰 어플을 봐도 한국에서 많은 어플이 나오는거 보면 시간 문제일듯 합니다.
이정도가 가장큰 단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다른 단점도 많겠지만 현재로선 집에서만 사용하다 보니 아직 필드테스트가 부족한거 같기도 하고요 ^^;
장점을 일단 꼽아 본다면...
1. TV로서의 역활 : 집에 일본인 식솔들이랑 살다보니 가끔 식솔들이 티비를 볼때는 전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MBC를 보곤 합니다. 다른 채널도 찾아보면 나오고요
2. 책뷰어 : 책을 정말 잘 안읽습니다; 물론 만화 같은것도 컴퓨터로 보는걸 별로 안좋아 합니다만 아이패드 덕분에 자기전에 꼭 한시간 정도는 정독을 하게 되네요.
3. 원격지원 어플 : 아래 화면을 보면 회사 사내 인트라넷 화면이긴 한데 ㅋㅋ 가끔 급하게 접속할때 컴퓨터 안키고 접속해서 업무 볼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일단은 제가 사용하는 범위에서의 장단점은 이정도 인거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 따라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듯 한데 이정도이면 나름 선방이라고 생각 됩니다..^^;
혹시나 테스트가 하고 싶거나 원하시는 작업이 있으면 대신 테스트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