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프트 뱅크 핸드폰
    일본 관련/워킹홀리데이 2008. 3. 11. 23:38

    네이버 까페에서 만난 동생이 한국에 가게 되어서 휴대폰을 얻게 되었다. 소프트 뱅크에 삼성 휴대폰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소프트뱅크 유저들이 늘어나서(이하 소뱅) 갈아탈려고 노리고 있다가 기계를 얻게 되었습니다.

    소뱅의 화이트플랜때문에 바꾸었다고 봐도 되죠. 화이트플랜은 새벽1시부터 저녁9시까지 같은 가입자 끼리 통화료 무료입니다. 거기다 자사간 메일은 24시간 무료. 이점이 바꾸게 된 결정적 이유입니다. 회사분들

    현재 사용중인 AU는 기본료 반값할인(誰でも半額)이 되고 있고 지정번호 3명 50% 할인 사용중입니다.

    그래도 전화비가 5-8000엔때에 나오니 조금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러던중 친구가 두개 들고 다니는데 소뱅쪽에 2천엔 정도밖에 안나온다고 하더군요.

    잘 살펴보니 주변 친구가 소뱅이 많아진데서 그런일이 발생한겁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휴대폰을 하나 더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음달 예상 전화비가 4-5천엔 선입니다.

    요즘 유학생들 많이 오시면 어떤걸 해야 할지 고민 많이 하실텐데 소뱅은 잘 터지지 않는 점이 있긴 하지만 주변의 친구들이 소뱅을 한다면 주저없이 소뱅을 하시는게 전화비 아끼는 지름길이 될지 모릅니다.

    (물론 화이트 플랜 해야 되고요. 단지 간과할수 없는 부분은 2년 약정에 기계값이 들어가 있다는 겁니다. > 1년 쓰고 해지하면 위약금 1만엔 이상.)

    2년이상 있으신다면 아무생각없이 소뱅 뭐 그래도 하시겠다 하면 기계값 다 내고 2년 약정 없는걸로 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1만엔때에 기계 구입하실수 있을겁니다.

    일본인들이랑 통화하신다면 AU를 쓰시는편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기존 일본인들이 AU 사용자가 많거든요.

    AU끼리 문자도 싼편이고요. AU는 일단 소뱅보다는 확실히 잘터지는 편입니다. 이거 하나는 좋네요.

    그럼 여기까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